본문 바로가기
투자자의 독서

독서의 중요성과 투자자의 마인드를 일깨워준 책

by 부투 2023. 3. 6.

한 유튜브를 시청하고 투자자에게 독서는 뗄레야 뗄수 없는 존재라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어렸을때로 돌아가게 된다면 반드시 책을 읽을 것이다.

책에는 과거와 현재에 성공한 사람들의 경험과 인터뷰를 듣는 것과 같다.

 

1. 독서의 중요성을 느낀 책

내가 처음으로 독서의 중요성을 느낀 책은 바로 고명환 작가님의 '이 책은 돈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라는 책이다.

고명환 작가는 전직 개그맨으로 개그콘서트에서 월 2000천만원의 출연료를 받으면서 일을 했지만

30대 초반 큰 교통사고로 병원신세를 지게되어 그때 부터 독서를 생활화 했다고 한다.

고명환 작가는 현재 메밀국수집을 운영하며 경제적 자유를 느끼고 있으며 항상 새로운 사업 구상을 할때 책을 읽고

사색에 잠기며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한다고 한다. 

 

2. 부동산 투자는 앉아서 하는 것이 아니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월급쟁이부자들TV의 너나위 작가는 9년간의 대기업 생활을 하며 재테크 책은 '투기꾼이나 읽는 거야' 라고 느끼며

책을 읽지 않았다. 그러나 약속 시간 전 잠깐 시간이 생겨 교보문고에 들러 재테크 책을 봤고 그 길로

재테크 책 여러권을 사서 집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그 후 수많은 부동산 제테크 책을 보며 3000만원의 종자돈으로 현재는 30억이상의 자산을 형성하였다.

부동산 투자를 하며 9 to 6에는 회사에서 일을 하고 퇴근과 동시에 부동산 중개소 사장님들을 만나고

임장을 가는 등 부동산 투자는 손품이 아닌 발품이 필수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댓글